애드센스 IAB TC 문자열에서 문제 관련 이슈

블로그에 제휴 및 홍보 링크가 포함되어 있으며,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받습니다.

    반응형

    갑자기 애드센스에서 아래와 같은 메시지가 발생하였습니다.

     

    하나 이상의 사이트 또는 앱에서 IAB TC 문자열에서 문제가 발견되었습니다. 이러한 오류는 유럽 사용자에게 광고를 게재할 경우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세부 보고서는 EU 사용자 동의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IAB TC란?

    온라인 생태계의 참여자가 ePrivacy Directive 및 GDPR의 특정 요구 사항을 준수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TCF(Transparency & Consent Framework) 운영 그룹은 프레임워크의 반복을 승인했습니다. TCF 실무 그룹은 개인 데이터 처리와 관련하여 사용자에게 제공되어야 하는 정보 및 선택 사항과 이러한 선택을 캡처, 전달 및 존중하는 방법에 대한 표준화를 가져오기 위해 집중적으로 노력해 왔습니다.

    판례법과 데이터 보호 당국(DPA)의 지침이 지속적으로 발전함에 따라 데이터 보호 측면에서 시장 참여자에게 훨씬 더 높은 요구가 제기되고 있으며, 최신 투명성 및 동의 프레임워크 v2.2(TCF v2.2)는 규제 기관의 기대와 최종 사용자의 요구를 더 잘 충족하기 위한 시도로 의미 있는 변화를 가져옵니다.

     

    즉 광고 요청을 투명하게 하는 코드인데요. 이 코드가 무언가 잘못된 것입니다.

     

    그래서 실제 애드센스 사이트에서 확인해본 결과 아래와 같이 3월 2일 이후에 3.3번 오류가 발생했고, 더이상 발생하지 않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이 오류는 일주일이상 더 신규 오류가 발생하지 않으면 자동으로 사라진다고 하는데요.

     

    그리고 이 때에 광고주가 잘못 입력하는 경우도 있어서 가만히 두면 해결되는 경우가 대부분이라고 합니다.

     

    저의 경우에도 좀 더 시간을 두고 상태를 살펴봐야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