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광고 게재 제한이 정말 오랫동안 진행되고 있습니다.
8월 28일부터인데요. 약 3달간 진행이 되고 있습니다. 이 기한동안 광고 수익과 페이지뷰 모두 박살이 나고 있습니다.
저의 경우 무효 트래픽 우려로 인해 현재 제품에 대한 광고 게재가 제한되고 있습니다 라는 메시지와 함께 광고 게재 제한이 걸리고 있습니다.
애드센스 광고 게재 제한
사실 애드센스 광고 게재 제한은 언제 찾아올지 모르는 무서운 일입니다.
애드센스 기사에 따르면 광고 생태계를 유지하기 위해서 광고 수에 대한 한도를 지정할 수 있는데요. 광고 게재 제한으로 영향받는 기간은 30일 미만이라고 하지만 저와 같이 3달동안 광고 게재 제한이 걸리기도 합니다.
특히 무효트래픽 등에 대한 이슈로 광고 게재 제한이 걸리는데요.
Google에서는 광고주, 게시자, 사용자를 사기 및 불쾌한 광고 경험으로부터 보호하는 광고 생태계를 유지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Google에서는 애드센스 계정에 게재할 수 있는 광고 수에 대한 한도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Google에서 트래픽 품질을 평가하는 동안 광고 게재가 일시적으로 제한될 수도 있고 애드센스 계정에서 무효 트래픽 문제가 확인되었기 때문일 수도 있습니다. 게재될 수 있는 광고 수가 제한된 경우 아래에서 그 의미와 취할 수 있는 조치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광고 게재가 제한된 원인을 자세히 알아보려면 광고 게재 제한 가이드를 참고하세요. 참고: 광고 게재 제한으로 게시자가 영향을 받는 기간은 일반적으로 30일 미만이지만, 경우에 따라 더 길어질 수 있습니다. |
빨리 풀리면 좋겠는데요. 아직도 요원합니다.
무효트래픽?
애드센스가 정의하는 무효 트래픽은 의도적으로 광고주의 비용 또는 게시자의 수입을 늘리기 위한 클릭이나 노출을 말한다고 합니다.. 무효 트래픽에는 의도적인 사기 트래픽은 물론 의도하지 않은 클릭도 포함되게 됩니다.
무효 트래픽에 해당하는 대표적인 예는 다음과 같습니다.
즉 게시자가 자신의 광고를 클릭하거나, 광고 클릭을 유도하는 광고 구현 방식 등이 문제가 되는데요. 매크로 등을 통해 광고 클릭하는 것도 금지라고 합니다.
- 게시자가 자신의 라이브 광고를 클릭하여 생성된 클릭이나 노출
- 한 명 이상의 사용자가 생성한 반복적인 광고 클릭 또는 노출
- 게시자가 자신의 광고 클릭을 유도함(예: 사용자의 광고 클릭을 유도하는 언어, 다량의 의도하지 않은 클릭을 유발할 수 있는 광고 구현 등)
- 자동화된 클릭 도구나 트래픽 소스, 로봇, 기타 사기 소프트웨어
사실 제 사이트에는 이러한 것은 거의 없는데요. 티스토리 화재 사건 이후 티스토리에서 장애도 많아지고, 그에 따라 트래픽이 측정되지 않아서 그런 문제가 더 자주 발생하는 것 같은데요.
실제로 방문자수가 정확하게 집계되지 않아 CTR이 미친듯이 올라가기도 했습니다.
정말 워드프레스 이전만이 답인지 답답하기만 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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